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 편도, 아데노이드 수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6:29

    아, 힘들다. 뭔가 눈에 보이는 건 아니지만 이동해서 하기 힘들었던 나보다. 아이는 진주에서 분당 차 병원에 다녀온 다음날 11시까지 잤다. 아이들도 멀리 차로 이동하며 진료보고를 하기가 힘들었을 것이다. 나는 아데노이도과 편도 수술에서 유명하다는 분당 차 병원과 김해 서울 이비인후과 2곳에 다녀왔다. 분당 차병원은 초진도 예약이 가능해 김해서울이비인후과는 불가능했다. 이것은 어느 병원이든 가고 싶은 병원에 전화를 해 보는 것이 좋다.


    >


    1단, 분당 차 병원에서 언급하자. 분당차병원 '이비인후과-두경부외과'로 편도와 아데노이드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것은 인터넷에 엄마들의 카페에 떠돌고 있다. 얘가 명의인가? 피타수술법이라며 가져오신 분이라 어디선가 물었지만 출처는 나도 모른다. 너무나 많은 인터넷 정보를 보았기 때문이었다. 교수님들이 계시고, 가장 유명한 분은 진료 예약에서 몇 달을 기다리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난 그렇게 기다릴 자신이 없어서 다른 교수님의 진료를 받았어. 대화를 나누는데 스토리가 통하는 것 같고 안 통하는 의견진료였다.


    >


    병원 위치는 성남시 분당이고 성남터미널 옆이라 한 발짝이라도 터미널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였다. 예약을 하고 갔기 때문에 진료전에 얼굴 엑스레이 사진을 찍고 진료를 받았다. 3차 병원인 데다 대기 손님이 많아서인지 진료 가끔은 길게는 못했다. 더 궁금한 것도 많았지만 대화 도중 잘렸다는 느낌이 들었다. 물론 수술을 당초 스토리로 꺼낸 집 주변의 이비인후과 병원 의사로부터 숱한 이야기를 들었지만 더 확인하고 싶었다. 그러나 만족스럽지 못한 진료였다는 것이 본인의 전반적인 생각이었다 ​, 분당 차 병원에서는 만 5세를 지나도 중이염이 계속되고 아데노이드 비대가 있다고 밝혔다. 사진에서도 그랬다 보통은 만 5세 이상이면, 중이염이 잘 오지 않는다는 이에키그와 부모의 선택이지만 하는 것이 좋지라고 생각했다. 첫 00프로 권하지 않았다. 실은 피타수술은, 통증이 거짓으로 없다는 이야기, 모두 분당의 차병원을 찾은 것이다."지방에는 피타로 수술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되도록 짧게 끝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지만 내가 의료진이 아니기 때문에 피타의 장단점, 그래서 완전절제술의 장단점을 확실히 모르는 게 문제다. 어쨌든 그 정보만으로 차병원을 찾았다.​ 숨기고 수술 날짜는 남은 날 중에 가장 빨리 20첫 9년 9월에 예약을 했고 수술 전 검사 때문에 8월 초에도 갔는데, 결국 취소했다. 저는 김해 전 비프 스테이크 선생님이 수술하기로 결정을 내리고 수술을 첫 0월, 떨렸다 날 했다.그 이유는 약 복용을 위해서였다. 20첫 9년 4월부터 시작된 중이염은 삼출성 중이염, 급성 중이염 등 열도 오르락내리락, 항상 미열도 있었다. 중이염이 7세 된 달음에 첫 00프로 본인 아지지 않고 계속했고, 몇개월을 지속했다. 수술하기로 한 날까지 몇 주를 제외하고 항생제를 바르고 있었다. 물론 콧물도 묻히고 있었다. 자다가 깨어난 사람의 흥을 수십 번 하다가 짜증을 내기도 했다. 분당 차 병원의 수술 예약 2주 전에도 감기가 왔고 역시 콧물이 본인 당연히, 중이염이 따라왔다. 차병원은 수술을 미룰 것을 요구해 수술은 보류됐다. 그렇게 본인 2~3주 이하에도 약을 안 먹어도 좋은 상태가 될까 의심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의뢰서를 써 주신 마을 선생님도 이 약 정도는 상관없다고 말씀하셨다. 의사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분당 차병원이 집과 가까운 병원이 아니어서 상태를 보여주지 못했다. 이럴 때 의료가 부족한 지방에 산다는 것을 실감한다. 치료를 위한 교통비도 만만치 않아서 얘기였다 마음은 큰 병원에서 안전하게 하고 싶었다. 그러고 보니 큰 병원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정태기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집에서 가까운 것도 꽤 본인의 중요한 일이었다. 내 주위에 편도로 아데노이드 수술한 동료가 없어서 더 자세한 스토리를 들을 수 없었던 것이 너희들이 안타까워 죽겠다. 아, 첫 이름이 있었지만, 뭔가 몰라서 질문할 수 없는 귀추가 아닐까 싶다. (1. 지인이 본인인지 물으면, 아는 선에서 가장 크게 대답해줄 의향이 있다.)김해 마취과 선생님은 수술 전에는 전신 마취와 그런 것을 걱정하지만 수술 후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식이요법을 정태기 선생님과 꼭 상의하라고 해요. 수술 후 출혈로 인해 본인이 많이 와서 아이들은 협조할 수 없으니 더 어렵다고 꼭 주의하라고 한다. 어머니들은 안다. 특히 할머니가 불쌍하다고, 과자 본인에게 주면 큰일난다고 한다.


    >


    ​ 동네 이비인후과 의사가 수술하기 전까지 매 1이 되고 콧물을 제외하고 쉽게 진료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고 권하기도 했다. 수술 예약을 잡아 매 1로 북한도 있다고 밝혔다. 그런데 우리 집 7세는 징징이, 진료가 쉽지 않은 스타 1임 보면 오시면 오라고 했다. 우리 아이는 이비인후과가 나빠서 소아과에서 콧물 섹션을 정스토리로 싫어했다. 참고로 저의 집에는 의료용 속션키도 있으나 이는 3세가 주로 사용합니다. ​


    김해이비인후과에 간 것은 차병원의 수술이 미뤄진 뒤였다. 수술 예약 날짜 2주 전에 다시 삼출성 중이염이 왔고 진통제를 먹게 되고, 약을 복용 중인 때문이었다 차 병원은 2주 전부터 약의 복용을 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는 아이는 중이염이 4월부터 7월까지 삼출성에서 다소 나아질 단계가 계속 반복해서 물이 완전히 빠지지 않았다. 그래서 8월 어느 날부터 다시 중이염 상태가 오락가락했다. 수술하는 하나 0월 하나 21까지, 중이염이었다. 그래서 얼마 전까지 복용한 수많은 약봉지를 들고 유명하다는 김해이비인후과를 찾았다. 예약이 안되서 기다렸는데 우선 진료시간이 길어서 다행이야. 현지 병원도 유명해서 손님이 몰리면 잘 돌봐주지 않는데 친절하게 대해주셨다. 물론 진주이비인후과 선생님도 많은 설명을 듣고 모두 고맙게 생각한다. 마침 서울 남자처럼 그런 스타 1은 아니었지만는 질문마다 진료 시간이 길어져도 싫어하지 않고 귀띔했다. 왜 수술을 해야 하는지, 중이염이 왜 생기는지 삶의 질을 생각해 보라고 했다.우선 김해서울이비인후과는 생각보다 규모가 작은 병원이었다. 경상남도에서 흔히 생각하는 아이의 편도수술 이비인후과는 내가 알아본 병원이며 경상대학교병원과 창원서울이비인후과, 예를 들어 부산에 있는 대학병원과 울산에 있는 병원스 소음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것을 보면 지방에 거주한다는 것은 의료서비스에 불편이 많다. 진주 내에는 경상대학교병원과 반도병원이 편도수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왠지 나는 고학력이 아니라도 지방 의료진에 대한 의심이 든다. 그 문재면 저가 수술하는 1이 몇년 전에 태어났으나, 개복 네용카 나왔기 때문이다. 저는 서울에서 단 1구멍에서 수술했어요. 비전문의 엄마로서 아이들의 편도수술을 알아보니 수술 자체는 간단하지만 수술 후가 사건이다. 사실 수술 전에는 전신 마취가 걱정됐다. 다름 아니라 수술 후에 딱지가 떨어지거나 하는 출혈 예기였다 이때는 지체 없이 하나하나 9에 전화하고 병원으로 이동해 다시 수술 들어가야 한다. 어른의 경우는 표준적인 병이지만 참고할 수도 있다는 후기가 흔하다. 그러나 아이들은 협조할 수 없다. 게다가 단식을 할 수 없는 상태이므로, 상 햄.한 수술이며 자칫하면 출혈에 의해서 큰 1이 생길 수도 있다. 생각보다 흔하고 이런 이유로 집 주변 병원에서 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사건의 예상치 못한 재수술을 하는 경우나, 아데노이드를 제거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 다양했습니다.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를 믿고 찾아가야 한다는 판단도 있다. ​


    >


    서울 이비인후과 정태기 선생님의 진료실은 최근 시설과는 거리가 있었다. 그래도 내용을 쓰는 거랑 아이들에 대한 걸 볼 때 선생님 한 분 믿고 수술을 정했고 그렇게 수술을 했습니다. 젊은 할아버지 정태기 선생님의 수술을 후회하지 않는다.


    >



    >


    병원도 최신 엄마들이 원하는 인테리어는 보여주지 않았다. TV를 보면 이해할 수 있는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입원실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방마다 편도수술을 받은 아이들이 있었다. 우리 애가 수술한 날은 3명의 아이로 하고 우리 애가 마지막 수술에서 첫 0시에 들어 쵸쯔쵸쯔시 30분에 자신 왔다. 우리 아이는 편도 제거술, 아데노이드 제거, 양쪽 귀환 기관 삽입술(튜브)을 했습니다.정 선생님은 수천 건의 편도 수술을 하셨습니다. 다른 일로 바쁜것도 있지만 믿고 sound가 했고 그렇게 결정한 수술인데 모든게 잘되서 아이가 살아가는데 불편함없이 잘 성장하길 바란다 ​ 요즘은 수술 후 2주일의 회복기에 집에서 지내고 있다. 입 안이 하얗다고 거울에서 자주 들여다본다. 전체가 빨개지면 유치원에 가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알았다고 했고, 과자 먹고 싶은 것도 참고 잘 하고 있다.화이팅!!​ 그렇게 본인 할머니가 준 용돈으로 장난감 3가지 문제, 내가 하나 사서 집에 장난감만 더 한 시오했다. 우물우물


    댓글

Designed by Tistory.